인도의 외환 정책


인도의 환율 제도 : 목표와 개혁.


인도의 환율 제도에 대해 알아 보려면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 목표와 개혁!


환율 제도는 당국이 다른 통화 및 외환 시장과 관련하여 통화를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고정적이고 자유롭게 변동하는 교환 체제의 두 가지 한계 사이에는 몇 가지 다른 유형의 체제가있을 수있다. 그들의 운영 목표에서 그것은 영향력과 영향의 일반적인 요인에 따라 둘 다 국가의 통화 정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환율 체제는 세계 무역과 금융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한 거래의 규모와 성장 속도에 따라 환율 체제는 국가 경제 정책 틀의 핵심 요소가됩니다.


그림 21.2에서, 왼쪽의 A 지점에서 오른쪽의 B 지점으로 이동함에 따라 국내 통화 당국의 개입 빈도와 국제 준비금의 요구 수준이 낮아지는 경향이있다.


순수한 고정 환율 제도 (A 지점) 하에서 당국은 개입하여 다른 나라의 통화 즉 미국 달러가 일정한 환율로 유지되는 국내 통화의 가치를 조정합니다. 자유 변동 환율 제도 하에서 당국은 외환 시장에 개입하지 않으며 국제 준비금이 최소한으로 필요합니다.


인도의 환율 시스템 :


IMF가 처음 시작했을 때 인도는 원래 회원국이었다. 인도는 브레튼 우즈의 환율 결정 시스템을 채택 할 의무가있다. 이 시스템은 고정 된 환율 시스템의 액면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스템 하에서 IMF의 각 회원국은 금 또는 미화로 통화 가치를 정의하고 통화의 시장 가치를 정의 된 (파) 가치의 ± 퍼센트 이내로 유지 (또는 고정)해야합니다 .


결과적으로, 루피는 파운드 화로 4 년간 파운드 화되었으며 이후 14 통화의 바구니에 연결되었다가 나중에는 인도의 주요 교역 상대국의 5 개 통화로 축소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1980 년대까지 계속되었다. 를 통해 환율은 변동 폭을 넓히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겸손하게 하락했다. 그러나 1991 년의 대외 지불 위기에 직면하여 환율 조정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전체 거시 경제 안정화 계획의 일환으로 루피의 환율은 1991 년 7 월 달러 기준으로 18 % 가량 두 단계로 평가 절하되었다. 그로 인해 인도는 환율 관리의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 .


환율 관리의 목표 :


인도의 환율 정책의 주요 목표는 경제 펀더멘털이 루피의 외부 가치에 진정으로 반영되도록하는 것입니다.


이 주요 목표에 따라, 교환 정책의 수행은 다음에 의해 인도됩니다 :


나는. 시장 환율의 수정이 질서 정연하게 이루어 지도록하기 위해 환율의 변동성을 줄입니다.


ii. 적절한 수준의 외환 보유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iii. 투기 활동에 의한 불안정화의 출현을 방지한다. 과.


iv. 건전한 외환 시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 제약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환율 개혁 :


1991 년 7 월에 루피가 누적 절하 비율이 약 20 %로 2 단계 누적되어 점차적으로 환율 개혁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1992 년에 자유화 환율 관리 시스템 (LERMS)이 도입되었는데 나중에 통합 교환 1991 년 7 월과 1993 년 3 월 사이에 루피가 명목 기준으로 약 35 %, 실질 기준으로 25 %의 효과적인 평가 절하가 이루어졌다.


현재 정권의 특징 :


인도의 현행 환율 체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언급 할 수있다.


나는. 교환 비율은 시장에서 결정됩니다.


ii. 자유롭게 변동 환율제는 교환 통제 체제 내에서 계속 운영된다.


iii. 현재 영수증은 은행 시스템에 양도되고 (즉, 예금 됨), 이는 외환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iv. RBI는 루피의 변동성과 날카로운 감가 상각을 조정하기 위해 시장에 개입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교환 율로 거래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시장 지배력의 5 %의 마진 내에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v. 미화는 RBI 거래의 주요 통화입니다.


vi. RBI는 또한 봄베이 (Bombay)의 12 개 정오에 선정 된 은행의 견적에 근거한 참조 금리 (Reference Rate)를 발표합니다. Reference Rate은 SDR 거래 및 Asia Clearing Union을 통한 거래에 적용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인도 루피는 이전 버전의 유동화 채권 (floating float)의 변동 환율 체제로 성숙 해 왔습니다.


당좌 계정의 전환 가능성 :


현행 환율 제도는 1994 년 8 월 20 일 발효 된 당좌 차월 전환세를 수반했다. 따라서 서비스, 교육, 기초 여행, 선물 송금, 기부 및 Exchange Earners & # 8217; 외환 계정 (EEFCA)이 완화되었습니다.


1997 년에 발표 된 추가 조치에서 RBI는 다양한 유형의 타당성 조사, 법률 서비스, 우편 수입 및 설계 및 도면 구매에 관한 현행 규정을 자유화했다. 이것으로 인도는 IMF 제 8 조 상태라는 지위를 획득했다.


인도는 제 8 조의 지위를 획득함으로써 국제 투자자 사회에 자신감을 심어 외국 자본의 유입을 촉진 할 수있는 입장에 도달했다. 또한 인도는 심각한 외환 위기가 있더라도 당좌 계좌 지급 (예 :이자)의 자유로운 유출을 허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기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경상 수지에 대한 많은 통제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다음과 같은 것을 언급 할 수있다.


나는. 6 개월 이내에 수출 송환.


ii. 해외 서비스 구매에 소비 된 금액의 상한;


iii. 루피 부채에 대한 본국 송환에 대한 제한;


iv. 일부 소비재 산업에서의 FDI 배당 균형;


v. NRI 예금에 대한이자 송환 제한.


vi. 루피는 공식적으로 국제 지불 수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도 은행은 NRI 또는 ​​비거주자 은행에 양방향 견적을 제공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통제를 통해 정부는 외환의 흐름과 루피의 환율을 크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RBI는 시장에서 외환을 직접 구매하고 판매함으로써 환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자본 계정의 전환 가능성 :


지난 10 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본 계정 자유화의 범위와시기는 은행 시스템 강화, 재정 건전화, 시장 개발 및 통합, 무역 자유화 등과 같은 다른 개혁과 연계되어있다. 변화하는 국내외 경제 환경과 함께


따라서 자본 흐름의 출처와 유형에 계층 구조가 설정된다. 우선 유출과 관련된 유입을 자유화하는 것이었지만, 유입과 관련된 모든 유출은 완전히 해방되었습니다. 유입 유형 중 FDI는 안정성 측면에서 선호되는 반면, 단기 대외 부채는 피할 수있다. 기업, 개인 및 은행간에 차별화가 이루어집니다.


유출의 경우, 자유화 계층 구조는 기업이 가장 많았고 금융 중개자와 개인이 뒤를이었다. 기업의 해외 투자 및 인수를위한 제한 조치가 완화되어 글로벌 영업 환경이 강화되었습니다. 은행과 금융 중개 기관은 자산이 상대적으로 유동성이없고 부채가 요구되기 때문에보다 큰 변동성의 원천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그들은 자기 실현 적 위기감에 취약하여 전염 효과로 이어집니다. 이를 고려할 때, 이 부문의 유출에 대한 자유화는 금융 부문 개혁과 관련되어있다. 개인의 경우, 거주자는 비 거주자와 다르게 대우되며, 비거주 인디언은 거주자와 비거주자 사이의 명확한 중간 상태를 부여받습니다.


RBI의 개입 :


1993 년에 도입 된 현행 환율 체제는 실질 실효 환율 (REER)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목적으로 외환 시장에 적극적으로 개입했다.


RBI는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 유형의 개입을 사용합니다.


나는. 직접 개입 :


현장 및 전방 시장에서 국제 통화 (즉, 미국 달러 및 유로)로 구매 및 판매를 의미합니다.


ii. 간접 개입 :


이는 외환의 수요와 공급 간의 일시적인 불일치를 완화하기 위해 준비금 요건과 이자율 유연성의 사용을 가리킨다.


RBI의 개입은 중앙 은행이 통화 변동을 허용해야하는 환율 범위가 있어야하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Tarapore Committee는 Capital Account Convertibility 보고서에서 중앙 은행의 환율 정책의 투명성을 제안하면서 통화가 움직일 수있는 범위의 밴드를 추천했습니다.


대조적으로, RBI는 환율 정책에 그러한 엄격함이있을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은행은 재량에 따라 개입 할 권리가 있어야한다. 그러한 개입은 루피가 완전하게 전환 될 때까지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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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11 월 8 일


나 렌드 라 모디 총리는 인도의 고유 한 부패에 대한 직접적인 발언을 화요일에 발표했다. 다음 날 아침부터는 가장 큰 통화 법안을 금지하기로했다.


금지는 위조 돈의 흐름을 억제하고 현금에 의존하지 않는 테러리스트 단체를 겨냥하기위한 것이다. 또한 정부가 뇌물을주고 세금을 피하기 위해 현금을 의존하는 체제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힌디어와 영어로 전국 TV에서 발표 된이 발표는이 나라에서 즉각적인 격변으로 이어진다. 약 8 달러와 15 달러에 해당하는 500 루블 및 1,000 루피 지폐의 현재 버전을 폐지하면 유통되는 통화의 80 퍼센트가 효과적으로 제거 될 것입니다.


Modi는 수요일에 은행이 폐쇄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 사람들은 금년 말까지 금지 된 메모를 소액 교역 또는 새 지폐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대화 형 기능 | Narendra Modi가 루피 지폐 금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Modi의 변호사 이동 및 귀하와 귀하의 가족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인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자합니다.


화요일 밤에 전국의 A. T.M. s는 계획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기계가 다음날 휴업하기 전에 금융 거래를 완료하려고 애를 썼다. 어떤 곳에서는 수백명의 A. T.M 앞에서 수백 명이 서있었습니다.


인도 사회에서 현금이 너무 널리 퍼져서 입원비와 항공권을 지불하는 데 72 시간 예외가 있었다. 인도의 저비용 항공사 인 인디 고 항공사 (IndiGo Airlines)는 금지 된 메모를 사용하면 기내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 할 수 없다는 경고 고객을 보냈습니다.


Mumbai의 사모 투자 회사 인 Kedaara Capital Advisors의 설립자 인 Manish Kejriwal은 군대를 사용하여이 결정이 해당 국가의 거대한 미 계산 현금에 대한 "외과 적 파업"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Modi의 혁신적인 개혁입니다."라고 인도 최대 주택 담보 대출 기관인 주택 개발 금융 공사의 회장 인 Deepak Parekh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혼란스럽고 불편할 것이다. 그러나 중기 적으로는 매우 좋을 것이다."


Modi는 2014 년에 "흑자"라고도 불리우는 현금에 맞서 싸우 겠다는 맹세를 포함한 부패 방지 플랫폼을 실행 한 후 2014 년에 선출되었습니다. 결과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세금 면제 프로그램에 따라 올해 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소득으로 약 100 억 달러를 지원했다고 지난 주 모디 정부가 발표했다. 그러나 사람들이 숨겨진 자산과 해외 소득을 선언하도록 장려하는 또 다른 노력은 제한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인도의 가장 인구가 많은 우타르 프라데시 (Uttar Pradesh) 선거가 일찍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런던의 킹스 칼리지 (King 's College) 대학 국제 관계 교수 인 혹독한 바지 (Harsh Pant)는 "부패 전선에서 행한 모든 것이 충분하지 않다는 인식이있다" 내년. "정치적으로 그는 아마도 그가 더 눈에 보이는 것을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을 것이다."


통화 계획이 얼마 동안 논의되어 왔지만, 대담한 조치를 기대했던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모디는이 결정을 조용히 지켜 방대한 금액의 현금을 보유한 사람이 금전을 금지하는 것을 막을 수있게했다.


문제가 깊어졌습니다.


워싱턴의 싱크 탱크 인 Global Financial Integrity는 인도가 2011 년까지 10 년간 불법적 인 자금 유출로 3,440 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 고 추정했다.


그러나 금지령의 전체 효과가 무엇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현금 거래를 줄임으로써 부패를 줄일 수는 있지만 그 조치로 인해 부패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유감 스럽다"12 억 9000 만명의 사람들이 인도의 최초 신용 평가 기관 중 하나 인 인도 제한 신용 평가 정보 서비스 창업자이자 전무 인 "프라임 샤 (Pradip Shah)"가 "검은 돈의 흐름"을 멈추지 않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지폐 금지는 인도로부터 현금으로의 전환을 서두르 게 할 가능성이 높다. 구글 인도와 보스턴 컨설팅 그룹 (Boston Consulting Group)의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인도의 거래는 약 78 %가 미국, 영국 및 기타 국가에서 20 %에서 25 %로, 현금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넬 (Cornell)의 무역 정책 교수 인 에즈 바르 프라 사드 (Eswar S. Prasad)는 새로운 정책은 인도를 "합법적 인 상업보다는 불법 활동을 촉진하는 것으로 보이는 고급 화폐 채권의 사용을 제한하는 국가의 최첨단에 놓는다"고 말했다.


금지령이 시스템을 통해 진행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은 충격을받을 수 있습니다.


인도 정치인들은 막대한 돈을 갖고있을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돈을 법정 화폐로 전환하기가 쉬운 부동산에도 막대한 투자를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의 많은 부분이 현금으로 계산됩니다.


그 현금이 없으면 부동산 가격이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금을 찾지 못한 채 많은 양의 개발자가 갑작스럽게 쓸모 없게 만들면 청구서를 지불하고 프로젝트를 끝내기가 어려워집니다.


"내일 부동산에서 일어날 일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금과 사치 품목의 가격 하락을 예상 한 Kejriwal 씨는 말했다.


교환 과정 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 2 주 동안 사람들은 하루에 4 천 루피 (약 60 달러) 만 환전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돈을 환전하기가 어렵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돈을 어디에서 얻었는지 설명해야만 세금 조사가 위험해질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케리 왈 (Kejriwal) 씨는 인도의 2 천만 루피 (약 30 만 달러)를 쓰면서 "사람들이 정부가 내 이름과 주소를 추적 할까봐 걱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무서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디 (Modi)는 연설에서 대중이 다음 날에 경험할 수있는 불편 함을 언급했다.


"형제 자매 여러분, 이러한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정직한 시민이 직면하게 될 일시적인 어려움이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 시민들은 항상 국민의 이익을 위해 희생과 어려움을 겪을 준비가되어있다"는 경험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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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데이에 더 많은 것을.


트럼프는 강철을 보호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해고가 대신오고 있습니다.


오전 5시 강철 노동자들은 자신들의 산업에 새로운 새벽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무언가를하겠다는 대통령의 약속은 실제로 이익보다 더 해를 끼쳤습니다.


동부 표준시로 근무하는 5:00 AM. 피자가 가득한 모든 연인. 오버플로받은 편지함. 감사관, 분석가 및 회계사는 새로운 세법을 해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최상위 자리에있는 슈미트 (Schmidt)는 2001 년부터 모회사 알파 (Alphabet)를 회사의 기술 고문으로 지명했다.


인도의 환율 제도 : 목표와 개혁.


인도의 환율 제도에 대해 알아 보려면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 목표와 개혁!


환율 제도는 당국이 다른 통화 및 외환 시장과 관련하여 통화를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고정적이고 자유롭게 변동하는 교환 체제의 두 가지 한계 사이에는 몇 가지 다른 유형의 체제가있을 수있다. 그들의 운영 목표에서 그것은 영향력과 영향의 일반적인 요인에 따라 둘 다 국가의 통화 정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환율 체제는 세계 무역과 금융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한 거래의 규모와 성장 속도에 따라 환율 체제는 국가 경제 정책 틀의 핵심 요소가됩니다.


그림 21.2에서, 왼쪽의 A 지점에서 오른쪽의 B 지점으로 이동함에 따라 국내 통화 당국의 개입 빈도와 국제 준비금의 요구 수준이 낮아지는 경향이있다.


순수한 고정 환율 제도 (A 지점) 하에서 당국은 개입하여 다른 나라의 통화 즉 미국 달러가 일정한 환율로 유지되는 국내 통화의 가치를 조정합니다. 자유 변동 환율 제도 하에서 당국은 외환 시장에 개입하지 않으며 국제 준비금이 최소한으로 필요합니다.


인도의 환율 시스템 :


IMF가 처음 시작했을 때 인도는 원래 회원국이었다. 인도는 브레튼 우즈의 환율 결정 시스템을 채택 할 의무가있다. 이 시스템은 고정 된 환율 시스템의 액면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스템 하에서 IMF의 각 회원국은 금 또는 미화로 통화 가치를 정의하고 통화의 시장 가치를 정의 된 (파) 가치의 ± 퍼센트 이내로 유지 (또는 고정)해야합니다 .


결과적으로, 루피는 파운드 화로 4 년간 파운드 화되었으며 이후 14 통화의 바구니에 연결되었다가 나중에는 인도의 주요 교역 상대국의 5 개 통화로 축소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1980 년대까지 계속되었다. 를 통해 환율은 변동 폭을 넓히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겸손하게 하락했다. 그러나 1991 년의 대외 지불 위기에 직면하여 환율 조정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전체 거시 경제 안정화 계획의 일환으로 루피의 환율은 1991 년 7 월 달러 기준으로 18 % 가량 두 단계로 평가 절하되었다. 그로 인해 인도는 환율 관리의 새로운 단계에 진입했다. .


환율 관리의 목표 :


인도의 환율 정책의 주요 목표는 경제 펀더멘털이 루피의 외부 가치에 진정으로 반영되도록하는 것입니다.


이 주요 목표에 따라, 교환 정책의 수행은 다음에 의해 인도됩니다 :


나는. 시장 환율의 수정이 질서 정연하게 이루어 지도록하기 위해 환율의 변동성을 줄입니다.


ii. 적절한 수준의 외환 보유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iii. 투기 활동에 의한 불안정화의 출현을 방지한다. 과.


iv. 건전한 외환 시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 제약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환율 개혁 :


1991 년 7 월에 루피가 누적 절하 비율이 약 20 %로 2 단계 누적되어 점차적으로 환율 개혁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1992 년에 자유화 환율 관리 시스템 (LERMS)이 도입되었는데 나중에 통합 교환 1991 년 7 월과 1993 년 3 월 사이에 루피가 명목 기준으로 약 35 %, 실질 기준으로 25 %의 효과적인 평가 절하가 이루어졌다.


현재 정권의 특징 :


인도의 현행 환율 체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언급 할 수있다.


나는. 교환 비율은 시장에서 결정됩니다.


ii. 자유롭게 변동 환율제는 교환 통제 체제 내에서 계속 운영된다.


iii. 현재 영수증은 은행 시스템에 양도되고 (즉, 예금 됨), 이는 외환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iv. RBI는 루피의 변동성과 날카로운 감가 상각을 조정하기 위해 시장에 개입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교환 율로 거래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시장 지배력의 5 %의 마진 내에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v. 미화는 RBI 거래의 주요 통화입니다.


vi. RBI는 또한 봄베이 (Bombay)의 12 개 정오에 선정 된 은행의 견적에 근거한 참조 금리 (Reference Rate)를 발표합니다. Reference Rate은 SDR 거래 및 Asia Clearing Union을 통한 거래에 적용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인도 루피는 이전 버전의 유동화 채권 (floating float)의 변동 환율 체제로 성숙 해 왔습니다.


당좌 계정의 전환 가능성 :


현행 환율 제도는 1994 년 8 월 20 일 발효 된 당좌 차월 전환세를 수반했다. 따라서 서비스, 교육, 기초 여행, 선물 송금, 기부 및 Exchange Earners & # 8217; 외환 계정 (EEFCA)이 완화되었습니다.


1997 년에 발표 된 추가 조치에서 RBI는 다양한 유형의 타당성 조사, 법률 서비스, 우편 수입 및 설계 및 도면 구매에 관한 현행 규정을 자유화했다. 이것으로 인도는 IMF 제 8 조 상태라는 지위를 획득했다.


인도는 제 8 조의 지위를 획득함으로써 국제 투자자 사회에 자신감을 심어 외국 자본의 유입을 촉진 할 수있는 입장에 도달했다. 또한 인도는 심각한 외환 위기가 있더라도 당좌 계좌 지급 (예 :이자)의 자유로운 유출을 허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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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 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본 계정 자유화의 범위와시기는 은행 시스템 강화, 재정 건전화, 시장 개발 및 통합, 무역 자유화 등과 같은 다른 개혁과 연계되어있다. 변화하는 국내외 경제 환경과 함께


따라서 자본 흐름의 출처와 유형에 계층 구조가 설정된다. 우선 유출과 관련된 유입을 자유화하는 것이었지만, 유입과 관련된 모든 유출은 완전히 해방되었습니다. 유입 유형 중 FDI는 안정성 측면에서 선호되는 반면, 단기 대외 부채는 피할 수있다. 기업, 개인 및 은행간에 차별화가 이루어집니다.


유출의 경우, 자유화 계층 구조는 기업이 가장 많았고 금융 중개자와 개인이 뒤를이었다. 기업의 해외 투자 및 인수를위한 제한 조치가 완화되어 글로벌 영업 환경이 강화되었습니다. 은행과 금융 중개 기관은 자산이 상대적으로 유동성이없고 부채가 요구되기 때문에보다 큰 변동성의 원천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그들은 자기 실현 적 위기감에 취약하여 전염 효과로 이어집니다. 이를 고려할 때, 이 부문의 유출에 대한 자유화는 금융 부문 개혁과 관련되어있다. 개인의 경우, 거주자는 비 거주자와 다르게 대우되며, 비거주 인디언은 거주자와 비거주자 사이의 명확한 중간 상태를 부여받습니다.


RBI의 개입 :


1993 년에 도입 된 현행 환율 체제는 실질 실효 환율 (REER)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목적으로 외환 시장에 적극적으로 개입했다.


RBI는 이와 관련하여 두 가지 유형의 개입을 사용합니다.


나는. 직접 개입 :


현장 및 전방 시장에서 국제 통화 (즉, 미국 달러 및 유로)로 구매 및 판매를 의미합니다.


ii. 간접 개입 :


이는 외환의 수요와 공급 간의 일시적인 불일치를 완화하기 위해 준비금 요건과 이자율 유연성의 사용을 가리킨다.


RBI의 개입은 중앙 은행이 통화 변동을 허용해야하는 환율 범위가 있어야하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을 제기했다. Tarapore Committee는 Capital Account Convertibility 보고서에서 중앙 은행의 환율 정책의 투명성을 제안하면서 통화가 움직일 수있는 범위의 밴드를 추천했습니다.


대조적으로, RBI는 환율 정책에 그러한 엄격함이있을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은행은 재량에 따라 개입 할 권리가 있어야한다. 그러한 개입은 루피가 완전하게 전환 될 때까지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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